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아이콘 보물상자, IconsPedia 본문

Business Seed

아이콘 보물상자, IconsPedia

naggingmachine 2008. 1. 24. 19: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교 다닐 때 친구 중 한명이 하루가 멀다하고 Windows 바탕화면 아이콘들을 바꾸곤 했습니다. 어디서 그렇게 이쁜 아이콘들을 찾아내던지,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도 그 친구의 그런 능력을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이콘들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이름은 IconsPedia 입니다. 아이콘 천국이라는 의미겠죠? 요거요거 아주 물건이더군요. 굉장히 귀엽고 깜찍한 아이템들이 주제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Walrus Icon Squirrel Icon Skunk Icon Donkey Icon Chinchilla Icon Penguin Icon
< Home - Animals Icons - Animal (6 icons) >

특히, 아이콘을 .ICO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PNG 파일까지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하다보면 필요한 아이콘 찾느라 시간을 굉장히 많이 낭비하게 되는데,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요~ 이런 사이트는 계속해서 번창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IconsPedia

IconsPedia 사이트 화면


o 강점
 - 차별화된 고급 아이템 제공
 - 상세 분류 및 고급 검색 기능 제공
 - .ICO와 .PNG 동시 제공

o 약점
 - 뭘로 먹고 살지? 현재는 구글의 AdSense을 적용해 놓은 상태인데, AdSense로 먹고 살수 있나?
 -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할까?
 - 아이콘에 저작권은 없는가? 예를 들면, Windows 로고나 삼성 TV 같은 아이콘을 만들어도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