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책 이야기 #23 - 출세만세 본문

Book

책 이야기 #23 - 출세만세

naggingmachine 2011. 3. 10. 09:28
출세만세
카테고리 자기계발 > 비즈니스능력계발 > 리더십향상
지은이 남규홍 (도모북스, 2011년)
상세보기

사실 제가 그다지 출세에 관심이 많지는 않아요. 출세를 할것 같지도 않고. 그냥 도서관에 갔다가 손에 잡히길래 읽어봤습니다. 특히나 남규홍PD님이 직접 지은책이고 워낙 자신만의 철학이 있으신 PD님이라서('인터뷰 게임' 아시죠?) 한번 읽어보고 싶었을 뿐이예요. 저는 예전에 두산 박용만 회장님의 일상을 TV에서 보고 인생의 멘토를 한분 만난 기분이었습니다. 그런 분의 인터뷰 내용도 있어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처음 출발선에 섰을 때 그러한 조그마한 지식의 차이는 큰 차이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문제는 얼마만큼 이 사람이 스펀지 같은 마음 자세를 하고 있는가? 자기가 하는 일, 즉 단순반복적인 일로 시작하더라도 그 업무를 왜 해야 하며 이 업무가 다음에 어떻게 이어지고 그것이 회사의 더 큰 업무로 어떻게 연결이 되고 이것은 수익성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 지식을 빨아들이려는 사람은 일 년이 지나면 뭘 아는 게 없다가 뭘 좀 아는 사람으로 변합니다. 그러면 금방 차이가 납니다. 리더가 될 사람은."
저는 특히 강조한 부분이 너무나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저 부분은 신입 직원의 몫이기도 하지만, 리더의 역할이기도 한것 같아서요. 전체적인 흐름을 꿰뚫고 알아볼 수 있는 사람. 매 순간 목표 의식이 있는 사람은 무엇을 하든간에 다를 수 밖에 없겠지요.

저도 오늘의 목표를 세워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