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Microsoft 관련 기술 서적, 지금 만들어도 될까? 본문

BlahBlah

Microsoft 관련 기술 서적, 지금 만들어도 될까?

naggingmachine 2007. 7. 9. 21:14
  사실 요즘 MS의 움직임을 보면 출판사 입장에서는 책을 만들어야 할지 말지를 상당히 심사숙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새로운 기술들, 새로운 제품들이 굉장히 짧은 주기로 릴리즈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의 릴리즈 정책에 따라 베타 버전(심지어는 알파 버전까지도)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어서 과연 어느 시점에 관련 서적을 만들어야 하는지도 애매해졌습니다. 그렇다고 예전처럼 베타 릴리즈 주기가 길다면 베타를 기준으로 책을 작성할 수 있겠지만, 베타 버전이 매달 릴리즈되고 그 내용 또한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책으로 만들기엔 너무나 큰 모험입니다.

  어쩌면 너무 많은 기술들이 릴리즈 되는 바람에 누가 해당 기술의 전문가이고 누가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지도 파악하기가 어렵고 국내에서 누가 그 기술들을 실무에서 적용할까라는 점을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봅니다. 제 자신도 새로운 기술들을 무턱대고 사용하거나 파악하는 일은 이미 포기한지 오래됩니다. ㅡㅡ;;; (큰일이죠? ^^;;) 그리고 최신 기술은 책에서 구하기 보다는 MSDN Library와 같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니(심지어는 번역 서비스까지 제공)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특정 기술에 관한 전문 서적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키기기란 어렵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리리 안정된 기술에 대해서 더 잘 정리된 책을 작성하는 편이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내 개발자를 선도한다는 입장이시라면 최신 기술들을 (시장과 관련없이) 출판해 준다면 그것만큼 좋은일도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