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PowerGUI 한국어 버전 프로젝트 참여 본문

TechnoBabbler

PowerGUI 한국어 버전 프로젝트 참여

naggingmachine 2008. 3. 19. 20:38



Microsoft에서는 상당히 오래전에 PowerShell이라는 강력한 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시작 초기부터 Microsoft의 베타 프로젝트 참여 사이트(http://connect.microsoft.com)을 통해 유심히 지켜봤는데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각종 이슈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PowerShell은 Windows Server 2008에 포함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 PowerGUI 다운로드 페이지
- Quest PowerGUI - GUI 기반 PowerShell 툴

그건 그렇고, PowerShell이 셸에서 명령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이라서 명령을 암기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고, 또 이런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는데, 그런 이유로 인해 많은 GUI 도구들이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는 제가 이번 한국어 버전에 참여한 프로젝트는 PowerGUI라는 툴로, 현재 PowerShell MVP로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Dmitry Sotnikov 님이 인터넷에 공개한 툴입니다.

현재 러시아어와 스페인어, 독일어 버전이 제공중인데, 제가 프로젝트 참여 의사를 밝히자 Dmitry가 굉장히 좋아하더군요. 특히 아시아, 그 중에서도 한국 MVP가 자신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준데에 대해 굉장히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듯 싶었습니다. 어쨌든 그다지 어려운 작업도 아니었는데, 이렇게 좋아하니 다행입니다.

저는 서버 환경에서 주로 작업하지는 않지만, 한국 개발자나 관리자 분들이 좀더 쉽게 PowerShell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