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FYI] Wii Remote 사용할 때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본문

TechnoBabbler

[FYI] Wii Remote 사용할 때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naggingmachine 2009. 1. 12. 07:00
Wii Remote를 Windows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블루투스 동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동글에 대한 드라이버도 설치되어 있어야 하죠. 저는 일전에 동생이 만들어준 동글과(동생이 블루투스 모듈 개발 회사에서 엔지니어입니다) Microsoft에서 MVP Award Kit으로 보내준 동글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동글과 Wii Remote와의 연결이 아니라(연결은 잘 됩니다), Winremote와 같은 Wii Remote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블루스크린이 뜬다는데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작업때문에 그런가 해서 한 10번정도 해봤는데, 예외 없이 블루스크린이 뜨더군요. 그래서 구글링을 좀 해봤습니다.

결론은, "BlueSoleil 6.x 버전에서는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블루스크린이 뜰 수 있다." 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버전을 낮췄더니, 오.. 아무 문제 없더군요. 알려지기로는 6.4x 버전에서는 해결되었다고하나 한글 지원 문제가 좀 있어서 설치를 해제하고 2.x 버전을 설치했더니 무난하게 돌아갔습니다.

혹시나 USB 블루투스 동글 중에서 BlueSoleil를 드라이버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