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트위터] 누군가의 Followings와 Followers가 궁금하다면? 본문

TechnoBabbler

[트위터] 누군가의 Followings와 Followers가 궁금하다면?

naggingmachine 2009. 8. 10. 07:11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내가 아는 사람(또는 나 자신)을 누가 Following하고 있는지 또는 누구를 Following하고 있는지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그 추종자들간의 관계를 Tweet나 Followings, Followers라는 기준으로 나누어보고 싶을 때가 있죠.

아래 그림은 제가 만든 Top Followings & Followers(줄여서 TFF) 서비스의 모습입니다.


결과 화면은 이찬진(chanjin)님의 F&F를 Tweet(올린 글 수)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 본것입니다. 찬진님이 Following하고 있는 사람중에서 가장 많은 글을 올린 사람은 dawntrenee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구요, 오른쪽에서는 찬진님을 따르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글을 가장 많이 올린 사람이 79k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Follower(추종자)를 기준으로 한번 보겠습니다.


저를 기준으로 했을 때, 제가 Following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많은 추종자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seanchoe님이십니다. (추카추카). 하지만 오른쪽을 보시면 TechCrunch같은 경우(제가 Following하고 있네요)는 추종자가 무려 100만명을 돌파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류한석(Bobbyryu)님의 F&F를  Follower로 살펴보면요,


Bobbyryu님의 추종자 중에서 가장 많은 추종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Oprah임을 알 수 있네요. 오.. 그러고 보니 버락 오바마보다 더 많군요. (헐..) 구글보다도 많구요. 맨파워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툴을 이용해서 쉽게 Following할 수도 있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