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네이버 카페 버그? 본문

TechnoBabbler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네이버 카페 버그?

naggingmachine 2009. 2. 3. 08:21
최근에 제가 IE 8을 칭찬하는 글(2009/02/02 - [TechnoBabbler] - Internet Explorer 8에 반했다!!!)을 올렸을 때 답글을 달아주신 벌새님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8 RC1 버전에서 네이버 카페 게시판에 올라온 글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CPU 점유율이 지나치게 높아진다.'는 문제점 지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답글을 볼때만 해도 에이 설마~라고 생각을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Process Explorer로 살펴봤더니 진짜더군요.

마우스를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점유율이 이렇게 올라간다!


문제는 OS 커널 단에서 호출되는 ZwAssignProcessToJobObject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는 DLL은 iertutil.dll 이었죠. 구글에서 관련 내용이 보고되지 않았을까 검색을 해 봤지만 IE 8 RC1에 관한 버그는 보고된 바가 없는것 같고 대신 커널의 ZwAssignProcessToJobObject 관련해서 CPU 점유율이 상승하게 되는 버그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차례 소개된 바가 있는것 같더군요.

그렇다면 문제를 해결했느냐구요? 아닙니다. 실은 좀더 자세하게 봐야 하는데 그렇게 보지는 못했구요. 일단은 문제가 있다는 사실 정보만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해결책은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분들이. ^^;; 저도 좀더 분석은 해보겠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