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Internet Explorer 8에 반했다!!! 본문

TechnoBabbler

Internet Explorer 8에 반했다!!!

naggingmachine 2009. 2. 2. 07:30
여러분 IE 8 RC 1 설치해보셨습니까? 저는 무엇보다도 엄청나게 빨라진 페이지 로딩(그리고 렌더링) 속도에 반해버렸습니다. 제가 크롬을 즐겨사용하는 이유 또한 엄청나게 빠른 속도 때문인데요. IE 8도 크롬과 비슷한 속도를 보이는걸로 봐서 엔진 부분에 상당한 투자를 한듯 보이더군요. 암튼 IE8의 속도는 반할만 합니다.

그리고 InPrivate 브라우징 기능도 너무 너무 맘에 들더군요. 세션 뿐만 아니라 쿠키 등도 일시적으로 저장된다고 하니 PC 방에서 브라우징 할 때나(물론 국내 PC 방 들은 자동 복구 시스템 때문에 IE 8을 설치하기까지는 요원해보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인터넷 사용할 때도 유용할 것 같아요. 다만 제가 몇가지 테스트를 해보니까 팝업 창 뜰때 세션이 유지되지 않는등의 약간 문제가 있긴 하더군요.


그리고 개발자 도구가 있다는 사실 아십니까? 정말 멋집니다. 저는 javascript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더 정확히 말하자면 웹 개발자) 큰 도움을 받지는 못하지만 가끔 개발 정보 확인할 때 사용했던 툴이었는데 이번 IE 8에 기본 탑재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동안 IE는 인터넷 뱅킹 때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파폭이나 크롬을 사용했는데, 이제 IE도 본격적으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Internet Explorer 팀 정말 수고 많았고, Keep the ball running!!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