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WPod Touch #1 - WPF로 구현하는 IPod Touch 슬라이딩 윈도우 본문

Visual Studio

WPod Touch #1 - WPF로 구현하는 IPod Touch 슬라이딩 윈도우

naggingmachine 2009. 2. 18. 07:54
저녁에 퇴근하고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다가 슬라이딩 윈도우가 참 멋지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걸 WPF로 간단하게 구현해볼 수 없을까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실제로 구현해보니 (저의 지극히 얕은 WPF 관련 지식만으로도) 몇줄 안되는 코드로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 난감해 했던 부분이 있는데, DoubleAnimation을 사용해서 Canvas의 위치를 조절하고 난 후 Canvas의 위치를 다시 조절하려고 하면 재조정이 안되는 현상이였습니다. 그 이유는 DoubleAnimation에서 조절한 Canvas의 Left 속성이 DoubleAnimation에 의해서 지속적으로 값이 유지되기 때문이었는데요, 이 문제는 Completed 이벤트를 사용하여 해결하였습니다(참고 자료: Dependency Property Value Precedence).

WPF가 재밌는 이유는 이전에 복잡하게 처리해야 했던 Animation 부분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개발자들이 더 많은 사고의 유연성을 갖게 되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WPF라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보고 '우와~' 할만한 제품을 만들려고 한다면 엄청 고생할 수 밖에요..

소스 코드가 워낙 간단해서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MainWindow.xaml>

<MainWindow.xaml.cs>

아래 동영상은 실제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잔상이 남는 이유는 녹화시에 프레임이 낮아서 그렇습니다. 실제 작동할 때는 잔상이 남지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