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엑셀로 테트리스를? 본문

Visual Studio

엑셀로 테트리스를?

naggingmachine 2009. 2. 19. 07:05
2004년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마도 시카고 유학시절(교환 학생)이었던것 같은데, 당시 Microsoft는 미국 MVP들을 위해 서부,중부,동부를 나누어 MVP Regional Summit을 개최했었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있던 시카고의 W 호텔에서 중부 Summit이 있어서 한국 MVP 대표(?) 신분으로 참가를 했었죠. 그때가서 MVP의 영원한 대부인 Sean도 직접 만나서 얘기도 하고 기술 강의도 들었습니다.

그때는 Office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Visual Studio Tools for Office (VSTO)를 강력하게 Push하고 있던때라 VSTO 강의가 많았습니다. PM의 이름이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지만 VSTO가 향후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킬러앱이 나와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문득 머리를 스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엑셀에 있는 저 수많은 그리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라고 말이죠. 바둑이나 장기도 좋겠지만, 그것보다는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테트리스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만든것인 엑셀 테트리스입니다. 원래는 MSDN Magazine에 기고하려는 야심찬 목표를 갖고 시작했는데, 결국엔 거부당하고 말았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Codeproject.com에 글을 올렸습니다. 지금은 안타깝게도 원본 글의 링크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테트리스의 원 제작자에서 테트리스 관련된 모든 코드를 삭제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원본 글을 찾을 수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웹을 저장해서 보관해주는 Web Archive 사이트가 생각나서 뒤져봤더니 글이 있었습니다. ^^ 


그리고 나중에 알게 된 일이지만 Coding4Fun에도 소개가 되었더라구요. ^^;; 


역시나 재미있게 코딩을 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