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책 이야기 #20 Coders At Work 본문

Book

책 이야기 #20 Coders At Work

naggingmachine 2009. 11. 15. 22:24

Coders At Work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Coders At Work라는 책입니다. 아직 한글로 번역은 되지 않았네요.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코더(프로그래머 또는 개발자, 과거 또는 현재 코드 작성을 잘하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진행 방식은 대단히 긴(보통 한명당 40페이지 내외) 인터뷰를 통한 내용 전달입니다. 저도 3년전쯤 국내의 IT 발전에 큰 도움을 주셨던 분들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인터뷰를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마눌님의 허락을 얻어 HD급 캠코더도 구입을 했드랬죠. 하지만 여러가지 사정(핑계)으로 하지 못했습니다.

책은 15명의 유명 코더에 대한 인터뷰로, 제가 이책을 읽기 전부터 알고 있었던 사람들도 있지만 아닌 분들도 많았습니다. 제가 무지해서 일 수도 있겠고, 저자가 나름대로 판단했기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책들이 출간되곤 하죠. 뭐 꼭 IT 분야에서만 찾을 필요는 없겠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전문가들이 많고, 또 그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건 무한하니까요.

저는 읽어보니까, 인터뷰 했던 사람의 분야가 제 관심 분야가 아닌 경우에는 쉽게 읽혀지지 않는 단점은 좀 있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