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VS2010의 새로운 모습 본문

Visual Studio

VS2010의 새로운 모습

naggingmachine 2009. 2. 25. 08:12
출처: Jason Zander's Blog

Visual Studio의 General Manager인 Jason의 블로그에 VS2010의 새로운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화면은 작년에 릴리즈되었던 CTP 버전에서 한단계 더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우선 메인 화면부터 살펴보면, UI가 WPF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고 하는데, 큰 프로젝트에 대해서 지나치게 많은 부하가 걸리지는 않을까 걱정해봅니다.


↑ 전체적인 모습은 기존의 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마가 약간 바뀐 모습이군요. Docking 부분 관련해서도 약간은 달라졌을듯 싶습니다.


↑ 다중 모니터를 지원할 수 있도록 Floating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 이 화면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화면인데요, 가장 눈에 띄는 모습은 .NET Framework 4.0을 지원하고 있고 VS2008과 마찬가지로 개발자가 배포하고자 하는 .NET Framework의 버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외에는 오른쪽에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는 것 정도?



↑ WPF 기반의 코드 개발 창입니다. 아마도 많은 부분이 변경된 것으로 아는데, 현재 이 화면에서는 코드 변경시 왼쪽 여백 공간에 변경 내역을 표시해주는 부분과 코드 블록을 감춰서 보여주는 기능이 저런식으로 버튼 형태로 된다는 정도입니다. 개발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창이 바로 코드 개발 창인데, WPF를 도입하게 되면서 3rd-party 도구들이 어떻게 이 화면을 활용하게 될지가 무척 기대됩니다.


↑ 마지막으로 확장 애드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Extension Manager의 모습입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애드인을 사용하는 걸 감안했을 때 지금까지의 애드인 manager는 너무 초라한 모습이었죠. 한층 나아진 모습니다. 애드인과 관련해서 Microsoft에서 운영하는 Visual Studio Gallary를 운영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각종 애드인들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제 곧 새로운 버전에 대한 CTP/Beta가 공개될테고, 개발자들의 관심도 높아질 거라고 예상됩니다. 저도 하루 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