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프로정신 - 최진성(애칭: 최진실) 본문

Good articles

프로정신 - 최진성(애칭: 최진실)

naggingmachine 2007. 7. 26. 22:04

프로정신이라는 주제로 현대자동차 6년 연속 판매왕이신 최진성 님으로부터 2시간에 걸친 열정적인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금껏 본 어떤 분보다 자기 일을 사랑하고 프로정신이 투철하신 분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많은 얘기를 하신것 같은데 사력(四力)에 관한 내용이 가장 기억이 남는군요. 죽을 힘을 다한다는 死力이 아닙니다.


사력(四力)



1. 매력
: 곧 능력이기도 합니다. 매력을 지니기 위해서는 전문지식과 웃음, 그리고 높은 의식수준이 필요합니다. 전문지식은 그 사람을 사회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주며, 웃음을 지닌 사람은 상당히 여유롭다는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의식 수준이 높아야만 그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겠죠.

2. 박력
: 박력은 곧 용기 또는 자신감과 같습니다. 때로는 자신이 하는 일을 소신있게 추진할 용기가 필요합니다.

3. 정력
: 일을 함에 있어서 건강만큼 소중한 것이 없습니다. 아무리 의지가 강하다고 하더라도 건강이 뒷받쳐주지 못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4. 노력
: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다고 했습니다. 물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노력 대신 즐기라는 말이 더 어울릴것 같지만, 역시나 노력이 없다면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는 없겠죠.

판매왕 답게 마지막에 전단지를 나눠주고 가셨는데, 저라도 다음번 차살 때 이분한테 연락할 것 같네요. ^^;; 혹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최진실 님의 연락처도 남깁니다. 하하. (참고로 저는 이분과 사적으로 아는바가 없습니다.)
# H.P. 011-273-8396
# email: jinsil-car@hanmail.net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몇가지를 질문하고 싶었습니다. 강사님이 너무 바쁘셔서 질문을 하지 못했지만, 여기에 그 내용을 적어보자면,

1. 강의하신 내용을 들어보니 다룬 곳에서도 스카웃 제의를 받으시거나 자동차 판매 영업이 아닌 다른 일(영업 노하우 활용)을 하셔도 될 것 같은데, 그런 고민을 하신적은 없으신지요? 만약 하셨다면 앞으로 어떤일을 하고 싶으신지?

2. 판매왕이 되면 계속해서 판매왕을 하고 싶은 욕심이 생길텐데, 혹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셨는지?

'Good artic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 체크 리스트  (0) 2007.08.18
행복공식  (0) 2007.07.26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0) 2007.07.09
에티켓과 테이블 매너 Etiquette and Table Manner  (0) 2007.07.09
Professional Image Management  (0) 2007.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