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Software Tool by naggingmachine 본문

TechnoBabbler

Software Tool by naggingmachine

naggingmachine 2008. 2. 12. 12:51
코드 컬러링 (ASP.NET + C#) - 2004년

웹 페이지 문서에 소스 코드를 입력할 때,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코드의 키워드와 주석등을 컬러로 표현합니다. 코드 컬러링을 이용하면 컬러링된 코드에 해당하는 HTML 문자열을 넘겨줍니다. 특히 이 기능은 웹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아무것도 복사하지 않고 단순히 해당 웹 서비스를 구독하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코드 컬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페이지 바로 가기 : 클릭



ImageBinary (C#) - 2004년

현재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많은 게시판에 보면 서버의 하드 디스크 용량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미지(.jpg, .gif)와 같은 파일만 업로드할 수 있도록 제약을 걸어놓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러한 사이트에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정상적인 이미지 파일끝에 다른 바이너리를 추가하여도 이미지가 손상되지 않는다는 점을 활용합니다. 이미지 파일 자체의 크기는 늘어날지라도 이미지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그림 1> 참고).

ImageBinary.exe - Release 모드 컴파일 파일
ImageBinary.zip - C# 소스 코드



책 관리 (ASP.NET + C#) - 2004년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한 정보를 일괄적으로 관리할 뿐만 아니라 책에 대한 느낌, 그리고 책과 관련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게시판은 그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페이지에서 게시판의 기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페이지 바로 가기 : 클릭



TableViewer for Oracle 9i (C#) - 2003년

오라클에는 SQL 2000과 같이 테이블 데이터를 테이블 구조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테이블 구조가 간단한 경우에는 불편함이 없지만, 컬럼이 5개 이상 넘어가는 경우에는 정확한 데이터를 파악하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러한 사용자를 위해서 테이블의 구조를 SQL 2000에서 제공하는 형태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결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하여 연결 문자열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오라클 서비스의 실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라클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라클 서비스를 작동시키기 위해서 서비스 창을 열지 않아도 됩니다.

TableViewer.exe - Release 모드 컴파일 파일
TableViewer.zip - C# 소스 코드



WaterWater! (C++) - 2004년

물을 끓이는데, 자꾸만 잊나요? 제가 그렇습니다. 그래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만드는데 5분밖에 안걸렸지만, 나름대로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실행하고 시간 입력하면 지정된 시간이 지나면 계속해서 깜빡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장난감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기본 시간은 1리터 정도의 물이 끓는데 걸리는 시간(15분)으로 설정했습니다. 정확한지는 믿거나 말거나.. ;-)

WaterWater.exe - Release 모드 컴파일 파일
WaterWater.zip - C++ 소스 코드



Enable (C++) - 2008년

버튼을 클릭하고 싶은데 버튼 컨트롤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텍스트를 입력하고 싶은데 텍스트 창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유틸리티 도구입니다.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 소스 코드 다운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owMeTheBSOD (C++) - 2008년

블루 스크린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툴을 만들었습니다. 블루 스크린을 캡처하고 싶으신 분들, 블루스크린이 어떻게 만들어 질 수 있는지 소스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으로 인해 Windows가 영원히 부팅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는 가상 머신(VMWare나 VirtualPC 등)에서 확인하세요.

- 소스 코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