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Windows 7을 구입하면 Windows XP로 다운그레이드 가능 본문

TechnoBabbler

Windows 7을 구입하면 Windows XP로 다운그레이드 가능

naggingmachine 2009. 4. 7. 09:09
출처: Microsoft will allow Windows 7 users to downgrade to XP (ZDNet)

아직 베타 릴리즈 단계인 Windows 7이 볼륨 라이센스 구입자에 한해서 Windows XP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한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특이한 점은 Windows Vista가 아니라 Windows XP라는 점이죠. Microsoft는 Windows XP와 Windows Vista등에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들이 아무런 충돌없이 Windows 7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여전히 기업 시장(Enterprise market)에서는 호환성 문제를 극복하기란 쉽지 않아 보입니다. Windows Vista에 대해서는 업그레이드 정책도 함께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네요.

여기까지는 기사에 대한 내용이구요.

이번 기사를 보면 Microsoft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운영체제를 출시할테고 Windows XP의 엄청난 성공 때문에 Microsoft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운그레이드, 또는 하위 호환 정책 및 기능들을 제공할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담은 재정적인 측면에서도 큰 부담일 뿐만 아니라(Windows XP에 대한 판매량은 없지만 유지보수 비용은 계속 들어가야 하니까요), 회사의 고급 인력들의 활용 측면에서도 큰 손해가 아닐 수 없겠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자신이 만든 제품을 기업 시장에 납품하고 유지보수 하면서, 한편으로는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는 일은 생각이상으로 많은 자원(시간, 돈, 인력)의 투입을 요구합니다. 많은 회사들이  그럭저럭 잘 버텨나가고 있지만 제품의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여 단계별로 개발한다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시장의 불명확성) 결국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