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FYI] 아이폰(IPhone)에 USB연결해서 인터넷 사용하기 본문

아이폰(IPhone)

[FYI] 아이폰(IPhone)에 USB연결해서 인터넷 사용하기

naggingmachine 2010. 1. 14. 22:36
로컬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예를 들면, 노트북) 아이폰으로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할 때, 어떻게 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까?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에 OpenSSH를 설치합니다.
2. http://tp.vbap.com.au/download 에서 최신 버전의 TunnelierPortable를 다운로드합니다.
3. TunnelierPortable를 설치한 후 services 탭을 클릭, SOCKS / HTTP Proxy Forwarding을 Enabled 체크합니다.
4. 설정을 마쳤다면 ITunnel.exe를 띄워(itunnel.exe 22 22) 연결을 준비합니다.
5. Bitvise Tunnelier로 연결합니다.
6. 연결이 성공했다면 이제 브라우저 설정을 해야할 차례인데요, Mozila Firefox를 띄워 도구->설정->고급->네트워크로 이동한 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7. 프록시 수동 설정란의 SOCKS 호스트에 127.0.0.1을 입력하고 포트번호는 1080을 입력합니다. 하단에 위치한 SOCKS v5를 선택합니다.
8. Mozila Firefox의 주소입력란에 about:config 를 입력한 후 고급 설정 창을 띄웁니다.
9. network.proxy.socks_remote_dns를 true로 설정합니다(더블클릭하면 됩니다)
10. Mozila Firefox를 재부팅하세요~
11. 만약 특정 도메인으로 연결이 안된다면 DNS 캐시 문제일 수 있으니, 일단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사이트를 방문한 다음 접속하면 해결될것 같네요~ ^^

이제부터는 아이폰을 무선랜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잉~ 그럼 아이폰만 있어도 KT에그처럼 사용할 수 있겠군요. 그나저나 통신요금은 비싸니까 주의 필요!

#PDANet 앱도 있지만, 그건 제가 사용해보질 않아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