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Korea times
- 끌리면 오라...BGM 광고음악 라이브러리
- KartOO visual meta search engi…
- E-Book
- Channel9
- MSDN
- 여리의 작업실
- 유경상의 .NET 블로그
- window 쪼물딱 거리기
- 블루 홈(소현이 누님)
- IT 관련 전반 내용(정환이네)
- 비너스의 정보 공유(유틸리티들)
- 형기의 자료공간(디지털ERA에서 콘텐츠ERA로)
- EzineArticles (여러 분야의 글들이 올라옴)
- Relationship을 보여주는 라이브러리
- OpenRCE
- 젠틀의 블로그(무선 통신의 모든것)
- 헐랭이와 IT보안
- 워니. 추억ㅇㅔ ㅂㅣ추ㅇㅓ.
- Computer Forensics
- 토익 광장(YBM)
- Korea Times 이용하기
- Larkware Software
- TCP/UDP
- Black Hat
- DEF CON
- Slashdot
- ReallyUsefulEbooks.com Update
- 실리콘밸리 뉴스
- Application Development Trends
- Visual Studio Hacks
- MIT OCW
- Redmond Developer News
- SecurityFocus
- Microsoft Window Hacking Porta…
- Darknet - Don't Learn to Hack …
- Windows Tips, Tricks and Hacks
- Hack In the Box
- (IN)SECURE Magazine
- SuperSite Windows Vista
- Government Security
- Life is Still Talking (Good)
- PHRACK
- Found+Read(resource for startu…
- Jonathan Boutelle
- Venture Hacks
- 스마트플레이스
- All about Intellipedia
- Undocumented Windows 2000 Secr…
- HexBlog (Decompiler)
- TED (Ideas worth spreading)
- Crash Dump Analysis and Debugg…
- Rootkit
- DDK Developers(MS)
- 미친 감자의 블로그
- The Art of Assembly Language
- Chpie (키보드 후킹)
- Drivers Online
- (음악) Delicate SONG
- Reverse Engineering Community
- Software Best Practices
- Sara Ford's WebLog
- Cheat Happens
- Debugging,Unpacking,Assembling…
- 윤석찬님 블로그
- OK 괜찮아 다 잘 될거야
- RingBlog
- Art Life :: 하늘소
- IT's Paradise
- John Robbins!
- Wintellect
- Hacked Gadgets
- 소프트웨어 이야기
- Ryan Naraine's Zero Day
- VULN
- Stay Secure
- EBS 영어 공부(블루워터)
- 101BLoG : "Bright Size Life" o…
- Hacker Challenge
- Hackers Center
- White Hat, Chicago Con
- Ethical Hacker Network
- ChaseNet (Security)
- TechTarget
- Entrepreneur
- Infopackets
- Popular Science
- Dark Reading - The Business of…
- How Stuff Works
- codeDriver - Crack (역공학)
- Gadget (Windows)
- Serious Code
- Iguacu Blog(블루문)
- SecurityProof
- Power of Community(Hacker)
- Crack ?
- Security Freak
- Data Network Resource
- FoundStone - Security Consulti…
- Google Online Security Blog
- (BOOK) Cool DogBooks
- SachaBarber (좋은 개발자)
- System Software Incorporation
- 스카이 벤처
- NewsTorrent
- 글로벌 IT 네트워크
- Ethical Hacking and Infosec
- Realms of Hacking tricks
- CodeBreakers Journal
- Anti Rootkit Blog
- The Reverse Code Engineering C…
- Anti-Debug Tools
- Reverse Code Engineering Video…
- Damn Vulnerable linux
- Security Problems
- French Reverse Engineering Tea…
- Monac
- Open Source Vulnerability Data…
- Viruschaser 검사(바이러스)
- Windows Tips
- 보안 대처 연습
- [Download] Kartz CD
- [Download] FlMS Download
- [Download] DDL2
- 중국 해킹 사이트(안전중국)
- 바이러스 분석
- Javascript 전문가
- Virus Alert Zone (바이러스 분석)
- Computer World
- 문스랩닷컴(보안)
- Unpack China
- Black Storm Reverse Engineerin…
- 역공학 Reverser
- 문화 망명지 - 시, 소설
- WPF MVP
- Research Channel
- The Problem Solver - C# MVP
- Reversing - 리버스 엔지니어링
- Nigel Spencer's Blog (.NET)
- Kirill Osenkov (.NET C# IDE Te…
- H33T (BitTorrnet 검색 사이트)
- ITL (해킹, 보안)
- ITL (Invisible Things Lab) Blo…
- ebook, pdf, chm
- 주식 - 멘토클리닉
- CherryLove - 바이러스, 백신, 악성코드
- PMP
- 영원한 해커, hacker
- 리버싱, PE
- 신호철 - dsphome
- TechEd 2009
- SHOUT
- [도서] 오디오북
- [도서] 전자책
- [도서] 국내도서요약
- [도서] 해외도서요약
- TopCorder - 프로그래밍 연습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ebugging
- .net framework 4
- MVP
- Microsoft
- 해킹
- 비주얼 스튜디오
- Visual Studio
- hacking
- Windows 7
- 디버그랩
- english
- security
- C#
- 비주얼스튜디오
- 마이크로소프트
- 역공학
- visual studio 2010
- VSTS
- Windows
- WPF
- 디버깅
- 책
- .NET Framework
- .net
- 보안
- VSTS 2010
- 닷넷
- 구글
Archives
- Today
- Total
NaggingMachine
개발도구의 성능 향상을 위한 하드웨어 시스템, 무엇이 있을까? 본문
Visual Studio 2010(VS2010)의 출시가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얼마전 MVP들의 그룹(C# Insiders)에는 "Super-Limited" CTP3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초대받은 몇몇 사람들에게만 다운로드가 허락되고 있는데요. 아마도 여러분들이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한 CTP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어차피 제품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서 주로 버그 패치에 대한 내용이 갱신되었을 뿐이니까요. 평소에도 많은 기술적인 내용들이 뉴스그룹을 통해 오고 가지만, 오늘은 C# Insiders에 한 MVP가 VS2010에 몇 코어정도가 가장 적합할까?라는 질문을 하였습니다. 누구는 2개, 누구는 4개, 누구는 많을수록 좋다. 누구는 많아도 소용없다. 뭐 그런식의 얘기인데요. 저는 뜬금없이 "그게 왜 궁금한건데?"라고 물어보았습니다.
요즘이야 워낙 멀티코어(심지어는 쿼드코어)가 일반적이어서 다중 코어를 활용한다는 개념이 새로울 것도 없지만 Visual Studio에서 빌드를 했더니 여러 프로젝트가 동시에 컴파일되고 링크되는 모습에 경악을 금치못했던 기억도 납니다. 하나의 솔루션에는 여러개의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고 프로젝트들간에는 의존성(Dependency)이 있어, 서로 독립적인 프로젝트들은 각각 코어를 지정해서 컴파일이 가능합니다. 그런의미에서 보면 코어가 많을수록 빌드 속도가 빨라질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빌드 속도가 코어의 수에 영향을 많이 받을까요? 저는 그보다는 물리적인 데이터 접근, 즉 하드디스크의 속도에 더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빌드는 결국 파일들을 접근하여 지속적으로 오브젝트 파일등을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병목현상은 물리적인 접근 부분에서 발생하게 되기 때문이죠.
듀얼코드를 쿼드코어로 업그레이드하기보다는 HDD를 SSD로 업그레이드하는게 더 나은 방법이겠습니다.
그나저나 요즘엔 회사에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해달라고 하면 잘 해주나요?? ^^;;
'Visual Stud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FYI] 비주얼 스튜디오 2010 베타 2 설치 (2) | 2009.11.02 |
---|---|
테스트 객체 자동 생성기, NBuilder (2) | 2009.10.06 |
{HowToCSharp} 텍스트 파일의 앞 부분을 건너뛴다음 저장하기 (0) | 2009.10.05 |
{HowToCSharp} 트위터 메시지 정규표현식으로 파싱하기 (0) | 2009.10.04 |
Windows Mobile UI 개선하기 (0) | 2009.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