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Arirang Radio를 IPod Touch에서 청취하는 방법 본문

BlahBlah

Arirang Radio를 IPod Touch에서 청취하는 방법

naggingmachine 2009. 2. 11. 08:11
"2009/02/11 - [BlahBlah] - TBS eFM을 IPod Touch에서 듣는 방법" 에 관한 글에 이어 이번에는 Arirang TV의 라디오 버전인 Arirang Radio를 IPod Touch에서 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윈도우에서 Arirang TV 홈페이지 방문하지 않고 영어방송 듣고 싶으시면 아래 주소를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등에서 직접 입력하시면 청취가 가능합니다.

http://www.arirang.co.kr/Player/Live_Radio.asx

필요한 준비물 : IPod Touch 2세대(가급적 최신 버전), FStream (AppStore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1. 우선 IPod Touch의 AppStore를 방문하셔서 FStream을 설치하세요.


2. 아래쪽 메뉴에서 Favorites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상단에 있는 [Edit] 버튼을 클릭한 후, [+ Add new webradio]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이제 듣고 싶은 라디오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다음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 Name : ArirangTV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하세요)
  - URL : http://www.arirang.co.kr/Player/Live_Radio.asx
  - Format: ASX
  - Bitrate (kbs) : 64

5. Save 버튼 누르시고 다시 화면 하단에 있는 Play 메뉴를 선택하면, 메인 화면에서 방금전에 추가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링크를 클릭해서 Arirang TV를 즐기시면 되겠죠~? ^^

# FStream으로 청취 내용을 녹음할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