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aggingMachine

Microsoft의 백과사전, 엔카르타. 막을 내리는군요. 본문

BlahBlah

Microsoft의 백과사전, 엔카르타. 막을 내리는군요.

naggingmachine 2009. 3. 31. 23:00
출처: Microsoft to close the book on Encarta

Microsoft의 MSN 사업부에서 꽤 오랜 기간동안 운영해오던, 그래서 지금은 방대한 양의 질좋은 컨텐츠와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는 Encarta가 사업 정리를 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기상으로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올해안으로 엔카르타는 이제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겠네요.

이렇게 아쉬워하는 저도 한번도 돈을 주고 구입을 한적이 없어서 사실은 안타까운 마음을 갖는것 조차도 양심에 찔리지만 그동안 엔카르타가 보여준 학습용 도구들은 제 자식에게도 소개해주고 싶을만큼 유용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꽤 친숙하고 말이죠.

한편으로는 이번에 내려진 사업 중단 소식과 관련해서 EncartaWiki를 만들 수 있도록 컨텐츠를 오픈하는것은 어떠냐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물론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가 있겠지만, 만약 이것이 실현할 수 있는 근거만 뒷받침 된다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에게는 더 큰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시장의 논리에 의해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사장되는것도 인류에 대한 큰 잘못아니겠습니까..(라고 말하는건 너무 거창한 거겠죠? ^^;;)

암튼 어서 어서 수집이라도 해봐야겠습니다. 


'BlahBlah'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ficker 감염되다..ㅠㅠ  (10) 2009.04.07
여유, 깊이의 척도  (2) 2009.04.02
뛰어난 커뮤니케이터란?  (2) 2009.02.16
Arirang Radio를 IPod Touch에서 청취하는 방법  (0) 2009.02.11
오마나.. 이런일도 있군요.  (0) 2009.02.06